인니 APEKSI 연계 K-Smart City 로드쇼 개최기
페이지 정보

본문
국내 스마트시티 솔루션 8개사 인니서 로드쇼 개최
인도네시아 스마트시티 시장 동향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네 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로서, 2억 7000만 이상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5% 이상의 경제 성장을 실현하며 지속적인 도시화가 진행 중이다. 특히, 주요 도시들의 높은 인구 밀집도 등으로 인해 스마트 시티 구축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이들 도시 가운데 수라바야 역시 동부자바의 주도로서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스마트 시티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첨단 기술과 인프라의 발전을 통해 도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한국의 스마트 시티 관련 기업들은 혁신적인 솔루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할 다양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으며, 이 시장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유망한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인도네시아 APEKSI 연계 K-Smart City 로드쇼 개요
KOTRA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2025 인도네시아 K-스마트시티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수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ICT 기업 8개 사가 함께 참여했다.
<인도네시아 APEKSI 연계 K-Smart City 로드쇼 개요>
[자료: KOTRA 수라바야 무역관 정리]
이번 행사에서는 인도네시아 지자체장, 바이어, 발주처를 대상으로 △한-인도네시아 스마트 시티 포럼 △1:1 프로젝트 상담회 △인도네시아 시티 엑스포 내 한국관 운영 등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이번 로드쇼는 인도네시아 전역 98개 도시정부가 소속돼 있으며 정책 개발과 도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업 활동을 수행하는 '인도네시아 지자체협회(APEKSI)' 연례 총회 행사와 연계하여 개최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한-인도네시아 스마트 시티 포럼 전경>
[자료: KOTRA 수라바야 무역관 직접 촬영]
K-스마트 시티 포럼에서는 국내 스마트 솔루션 기업 8개사의 상품과 기술력, 그리고 인도네시아 도시들과의 협업 방안 등을 발표하며 주목을 끌었다. 또한, '인도네시아 시티 엑스포' 내 조성된 한국관에는 개별 기업들의 상담부스가 마련되어, 우리 ICT 기술을 홍보하고 개별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한국관에는 유망 바이어 및 지자체 42개 사가 방문하여 총 80건의 1:1 프로젝트 상담을 진행하였다.
<'인도네시아 시티 엑스포' 내 한국관 전경>
[자료: KOTRA 수라바야 무역관 직접 촬영]
국내기업 (주)스피어AX 사 참관기
<(주)스피어AX 포럼 발표 및 1:1 상담 사진>
[자료: KOTRA 수라바야 무역관 직접 촬영]
행사에 참가한 국내기업 (주)스피어 AX 사는 KOTRA 수라바야 무역관과의 인터뷰에서 아래와 같이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